SA팀



안녕하세요 SA팀입니다




-SA팀이란?

SA(Sales Analysis)팀을   그대로 해석 하자면 영업분석팀 입니다.영업에 관련된 모든 영업실적 자료를 분석하여과실을 따져 보다  효율적인 운영을 하고자 하는데 기본 Base 데이타를 제공   문제 해결방향을 제시하는데에 근본적인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회사에서 기획(planning)이라는 말은 계획(plan) 세우고  계획을 세우는 방안을 마련한다는 뜻이며영업분석은  해의 혹은 중장기적인 영업계획을 달성할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기초적인 R&R(role and responsibility) 되겠습니다.





영업분석의 역할과 책임

    SA팀은 영업정보를 입수하는 그리고 입수된 정보를 분석하여 전략방향을 만드는 것이 고유업무입니다정보라는 것이 인터넷에 있는 것이 아니라 현지(현장) 있고발품을 팔아서 획득하는 정보가  유용하기도 합니다모두가 알고 있는 1 정보는  의미가 없습니다
   이런 정보 비대칭(information asymmetry) 영업의 기본이며양과 질에서 경쟁자와 정보의 수준이 달라야 합니다실행 방법을 끊임없이 고민하는 그것이 영업분석의  다른 역할(role) 입니다이를 위해서는 부단한 소통이 필요합니다영어로는 커뮤니케이션이라고 하는데 '커뮨이라는 말은 공동체를 의미합니다같은 배를 탔다는 인식을 하게 하는 것이 커뮤니케이션입니다.


결국 부광  영업부 훌륭한 supporter 되는 것이 궁극적인 사명이라 하겠습니다!





주요 업무


1. SA팀 관련 업무

- KPIS, D.D.D, UBIST등 의약품 처방자료에 대한 자료 분석 및 관련 부서 자료 통보.

- 의약품 처방자료 및 원내 ERP실적자료를 운영하여 각 사업부별, 지부별, 개인별 영업실적 평가 작업 및 자료 보고.

- 기간별, 부서별, 팀별판매․수금 촉진 계획의 수립 실시
  * 영업부 판매 밒 수금에 대한 팀별 영업목표(ERP) 배분 작업 및 통보

-영업부 부서별, 팀별 판매 INDEX , 수금 목표 회전일 수립 및 시행 조정
* 영업부 관련 임원과 부서별 팀별 판매 INDEX 수립 및 조정 운영
* 영업부 지역별 부서별 유통별 수금 회전일 수립 및 조정 운영

- 사업부(부서)별, 팀별, 품목별 등 영업실적 자료의 통보 및 관리
* 사업부별, 지부별, 품목별 실적 마감(가마감)관리, 월말 판매,수금 가마감 및
판매,수금 확정 재마감을 통한 자료 분석 등 제반 실적 자료 모두 포함.

- SLT회의 운영 및 관련자료 작성
* 영업회의 관련 임원 및 대상자에 통보 및 관련 회의 자료, 운영 경비 금액 정리 운영
* 병원 사업부별 경비운영 결과 보고 및 관리 통보
   * 병원 사업부별 자체 인센티브에 대한 관리 및 운영 협조

- ETC 품목별 판매실적 현황 보고 및 자료 작성. ( 품목별, 영업실적 일일실적 )



- 기타 영업분석팀에 관련 업무에 수반되는 업무

   * 그외 부서장 및 영업부에 관련된 모든 제반사항 업무 포함.

2. KPIS(의약품관리종합정보센터)
D.D.D(의약품원외처방자료 - 도매상패널)
UBIST(의약품원외처방자료 - 약국패널)에 대한 자료 분석

 - 영업부 영업 처방 평가 시 활용
 - 아사 품목에 대한 처방 활동 확인
 - 지역별 아사 제품 처방 내욜 확인

"현명한 자라면 찾아낸 기회보다 더 많은 기회를 만들 것이다."  -Bacon Franc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