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용품전략기획팀


◎ 생활용품전략기획팀

  생활용품전략기획팀은 당사의 차세대 성장동력이자 핵심사업군으로 생활용품 사업부문을 집중육성 확대 하고자  2013 4월에 신설된 팀입니다.
현재 생활용품 전 제품을 담당하며 제품관리(마케팅)와 신제품 개발 및 손익관리 등의 전반적인 품목 관리업무를 하는 부서입니다.
또한 제품 개발 및 판매에 필요한 의사 결정을 내리는 통합지원부서로 회사 각 부서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하여 제품 
개발 생산 마케팅 판매(유통) 등 회사의 핵심 업무를 모두 
접할 수 있어 개인업무역량 강화와 자기계발에 충분한 도움이 될 수 있는 부서입니다.


◎ 생활용품전략기획 업무는 기업의 살림꾼과도 같은 역할입니다. 
    업무는 대체적으로 다음과 같은 능력을 발휘 할 수 있으면 합니다.


1. 기획력 및 조직화 능력
  : 정확하고 세밀한 기획을 통해 가용한 인적 물적 자원을 최대한 활용 가능하도록 
    조직화하여 협업체계를 구축 할 수 있어야 합니다.

2. 친화력 및 커뮤니케이션 능력
   : 상대방 입장에서 생각하고 배려하는 마음가짐으로 상호 협의하고 조율하여 합의를 
    도출하며 최상의 결과가 나올 수 있게 할 수 있어야 합니다.

3. 통찰력(Insight)
  : 제품에 대한 신뢰를 구축하고 고객의 이슈와 관심에 주목하여 제품이나 서비스의 
    반응을 예측해야 합니다.

4. 정보수집 및 시장분석능력
   : 업무관련 정보를 수집, 가공, 분석한 후 논리적으로 추론하여 시장상황에 맞게 
     feedback 시킬 수 있어야 합니다.




◎ 생활용품전략기획팀은 항상 열려있습니다. 망설이지 말고 지금 바로 도전하세요



생활용품전략기획팀에서는 적극성과 진취성, 균형 잡힌 사고, 창의적 마인드를 가장 중요한 
요건으로 생각합니다.
생활용품전략기획팀은 언제나 여러분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고 입사 후 에도 항상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  
부광약품에서 여러분의 꿈을 펼치세요! 여러분을 아끼고 사랑하는 이곳 생활용품전략기획팀과 함께라면 불가능은 없습니다.



◎ 주요업무


안티프라그시린메드들어보셨죠?
안티프라그"부광 브렌닥스 안티프라그" 치약으로 출발한 30년 전통의 프라그 
제거·전문 치약의 대명사 입니다.
시린메드는 국내 시린이 치약 1위 브랜드이자 대한민국 대표 시린이 전문 치약 입니다.
이제 시린메드와 안티프라그가 글로벌 브랜드로 새롭게 거듭납니다!

1. 제품(Brand) 관리(마케팅)
    - 신제품 개발 및 기존 제품 Renewal
    - 마케팅 및 판촉 정책안 기획
 - 제품군에 대한 중장기 사업방향 수립

2. 매출 및 손익 관리
    - 매출실적분석 : 제품별, 거래처별, 경로별
    - 손익관리 : P&L분석, ()제품 제조원가 및 이익률 분석
    - 분석시스템 개선 및 도입

3. 시장분석 및 경쟁사() 대응전략 수립
 - 시장조사 및 경쟁사() 동향 파악 : 타사 판촉정책 및 영업정책, 가격변동 조사
 - 경쟁사() 대응전략 수립
    - 주요 이슈점검 : 기사 및 언론보도자료 검색 및 제공

4. 수급 관리
  - 판매예측 및 생산일정 관리
- OEM 제품 수급 관리

5. 홍보매체관리
 - 오프라인 광고 : TV CF 제작 지원
 - 온라인 : 브랜드 홈페이지, 블로그, 사내 커뮤니티, 운영 및 Update
   - Online MKT : SNS ,Blog , Mobile MKT ; 진행 예정

6. 고객지원
   - 고객 및 거래처 제품 문의와 상담 응대
   - 고객 건의사항 반영 및 개선

7. 기타 지원업무
- 교육 : 영업부교육, 교육자료 및 경쟁품 대응 자료 작성
- 홍보인쇄물 및 판촉물 제작 및 관리 : 브로셔, 리플릿, POP
    - 수출업무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