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팀


      마케팅팀은 전문의약품 및 일반의약품의 전략적인 마케팅 플랜을 제시하고, 회사 전 부서와 의료 전문가 및 소비자와  끊임없이 소통하는 Communication Center 입니다.


 마케팅팀에서는 어떤 업무를 수행하고 있나요?

마케팅팀은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고객의 Needs 조사하고 분석하여급변하는 시장환경을 파악합니다. 더불어 고객 중심 마케팅전략을 수립하고 제품과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여 매출신장  이익증대에 기여하는 역할을 합니다.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데 어떤 역량이 필요한가요?


센스있는 기획력

최근의 제약업계는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마케팅 방법들이 쏟아져 나오는 현실에서 창의적인 마케팅만이 주목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의 변화에 대하여 정확하게 분석하여 전략적인 마케팅 plan을 기획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각 제품을 담당하여 전략을 수립함에 있어서 이익과 손실, 비용의 균형을 잡을 수 있는 분석능력과 감각이 필요합니다.  


논리적이고 감각적인 사고

마케팅팀은 외부의 고객들 뿐 만이 아니라 내부의 여러 팀과의 communication이 필요한 부서입니다. 타인의 입장에 서서 생각해보는 것 그것이 습관화될 수 있어야 합니다. 수많은 예상하지 못한 일들이 현장에서는 일어나게 됩니다. 자신의 목표를 중심으로 신속한 의사결정을 해주어 원할한 업무가 진행되도록 할 수 있어야 합니다.


긍정적인 커뮤니케이션 스킬  

제품을 책임지는 마케터는 다양한 부서와 항상 협업하며 업무를 수행해 나갑니다. 자신의 제품을 최고로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타부서의 생각을 하나로 모으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양한 의견을 유연하게 묶어 하나의 목표를 이루는 긍정적인 커뮤니케이션 스킬은 마케터의 중요한 자질이 됩니다.  




 이런 인재를 찾습니다.


      약학 및 관련 지식을 해석할 수 있고 과학적 근거를 중심으로 생각하는 당신

     경영학적 지식에 이해가 있는 당신
     자신의 이름을 긍정으로 바꿔불러 줄 수 있는 사람.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한 당신
     업무 영어가 가능한 사람


나 좀 센스 있다?
나 좀 개념 있다?
좀 할 줄 안다?




바로  당신이 부광약품 마케터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