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사업부


병원사업부 소개

병원사업부는 영업본부 산하 조직으로서 각 대학병원 및 준종합병원을 대상으로 활동하는 조직입니다. 우수한 아 사 전문의약품에 대한 정보 전달, 투입 활동, 사후 관리 등의 활동을 하며, 이를 통해 회사의 이익을 창출하는 사업부입니다.


주요 업무


1. 준비

의약품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전달을 위해 아 사 의약품의 주요 학술 정보 숙지, 신제품 현황 확인, 주요 경쟁품 이슈 및 시장 상황 파악 등의 준비 활동이 필요합니다. 각 병원별, 시기별로 영업 환경이 시시각각 변화하므로, 이에 맞추어 꾸준한 검토 및 준비가 필요합니다. 충분한 준비가 되어야 의약품에 대해 올바른 정보 전달을 할 수 있고, 이는 아 사 의약품에 대한 신뢰와 처방받는 환자의 안전성 및 효율성에 영향을 줄 수 있는만큼, 책임의식을 가지고 준비 업무를 진행해야 합니다.


2. 활동

준비 업무를 바탕으로 실제 처방을 극대화하는 일련의 업무를 진행합니다. 아 사 제품이 처방되지 않는 병원에 대해서는 병원별 DC 일정 및 조건을 파악하여 신약을 투입합니다. 신약 투입 및 처방의 극대화를 위해 학술 활동을 진행하며, 심포지움, DtoD, 제품설명회 등 다양한 방식으로 아 사 의약품의 효과 및 안전성에 대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개별 면담을 통해 아 사 의약품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리마인드하며, 유대를 강화하여 매출 증대를 달성합니다.


3. 관리

신약 투입 및 처방 증대 달성과 동시에, 처방 유지를 위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실제 처방 환자의 피드백은 어떤지, 약 처방 간 불편 사항은 없는지, 경쟁 약품의 활동 및 디테일 포인트는 무엇인지 등에 대한 꾸준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이에 대한 정보를 바탕으로 비교논문 및 학술자료, 타 병원 처방 현황 등을 보완하여, 처방이 유지 및 확대될 수 있도록 합니다.



 직무 역량


1. 도전의식

신규 거래처 확보 및 지속적인 성장을 목표로 하는만큼, 새로운 시장에 대한 두려움 없이 적극적으로 나아가고 의사소통 할 수 있는 도전의식이 필요합니다.


2. 성취지향

한 번의 성공에 안주해서는 지속적인 성장을 달성할 수 없습니다. 지속적인 자기 동기 부여가 필요합니다. 변화하는 시장에 위기의식을 가지고, 발전하는 목표 설정을 통해 높은 성장을 달성하겠다는 성취지향이 필요합니다.


3. 자기관리

현장에서의 MR은 각 거래처를 담당하는 담당자임과 동시에 부광약품을 대표하는 대표자입니다. 자기 자신의 전문성 확보, 철저한 계획 수립 및 꾸준한 활동 모두가 회사를 대표한다는 마음가짐으로 노력하는 자기관리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