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관리팀

◼영업관리팀 소개 

영업관리팀은 영업사원의 영업활동이 관계법령, 회사 내부규정, 영업정책 등에 맞게 집행되었는지 여부를 확인/승인하며, 영업사원이 보다 효율적으로 영업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영업관리팀의 제규정에 근거한 일관된 업무 집행은 영업기준을 확립하는 것이며 이러한 영업기준은 영업사원들이 거래처를 상대로 원활한 영업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주요 업무

1. 계약관리 - 거래처와 체결하는 약정서, 개별 계약서 등 검토
2. 등록관리 - 신규 및 거래처 변동사항 등록 및 수정
3. 판매관리 - 주문서 승인, 반려 / 반품 판정, 수금 확정
4. 수금관리 - 현금, 신용카드, 어음 수금의 확정, 구매자금
5. 증빙관리 - 전자 세금계산서 발행, 정정 / 거래명세표(인수증) 보관
6. 담보관리 - 담보물 평가, 입보 / 갱신 / 해지
7. 여신관리 - 거래처의 신용평가 및 여신한도 설정, 변경
8. 매출채권관리 - 거래처 부실채권에 대한 강제회수조치 등
9. 대관 보고업무 - 의약품 공급내역, 마약류 통합관리시스템 보고
10. 경비관리 - 영업활동 관련한 교통비, 통행료, 유류비 등 집행내역의 관리
11. 제규정관리 - 영업관리 관련 규정 및 업무처리지침 수립 및 공지

◼직무 역량

1. 의사소통능력 및 상황대처능력
내부적으로 영업사원의 다양한 요청과 유관부서에 업무협조요청 및 협업이 필요한 경우가 많으며, 외부적으로 거래처/소비자의 돌발 문의 및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어야 합니다.

2. 문제해결능력
관련법규 제개정, 시장상황의 변화에 따른 표준화된 관리체계를 지속적으로 구축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