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C마케팅팀


OTC마케팅팀
OTC마케팅팀은 일반의약품/건강기능식품의 전략적인 마케팅 플랜을 제시하고, 회사 부서, 의료 전문가 소비자와 끊임없이 소통하는 Communication Center입니다.

OTC마케팅팀에서는 어떤 업무를 수행하고 있나요?
일반의약품 건강기능식품 전략 수립
   OTC 마케팅팀은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고객의 Needs 조사하고 분석하여 급변하는 시장환경을 파악합니다더불어 다양한 판매 채널별 마케팅 전략을 수립/실행을 통해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여 매출신장 이익증대에 기여하는 역할을 합니다.
 Product Management
  OTC 마케팅팀은 시장/경쟁사/고객/소비자/자사역량 분석을 통한 브랜드 전략 수립 품목별 브랜드 전략 수립과 제품 기획, price 정책판매까지 제품의 영역을 관리하는 Product Manager로서 부서와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담당 제품을 관리합니다.
 Training
  OTC마케팅팀은 수립된 전략을 영업부가 올바르게 활동할 있도록 영업 조직 협업을 통한 매출 활성화 방안과 판매사례 도출 영업 조직과 연계한 매출 활성화 전략 수립과 제품교육을 진행합니다.

OTC마케팅팀에서는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가요?
기획력과 실행력
  일반의약품 건강기능식품은 대중광고가 허용이 되어 있는 만큼 일반 소비자들도 적극 공략하기 때문에 급변하는 시장 변화에 민첩한 insight 가지고 전략적인 마케팅 플랜을 기획할 있어야 합니다기획한 플랜을 실행하여 이익을 창출할 있는 실행력이 필요합니다또한 제품 전략을 수립함에 있어 이익과 손실비용의 균형을 잡을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전문지식
일반의약품/건강기능식품 마케팅은 과학적 근거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만큼약학 질환에 대한 이해와 관련지식을 해석할 있어야 합니다이러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전략을 수립하고 영업부 교육이 이루어 집니다.
분석능력
  제품과 경쟁품에 대해 분석하고 해당 market 분석하여 적절한 마케팅 플랜을 수립할 있는 분석능력이 필요합니다.
긍정적인 Communication Skill
  제품을 책임지는 마케터는 모든 관련부서의 업무를 이해하고 수평적 communication 가능해야 하며 다양한 부서와 협업하여 업무를 수행해 나갑니다다양한 의견을 유연하게 묶어 하나의 목표를 이루는 긍정적인 Communication Skill 마케터의 중요한 자질입니다.

OTC마케팅팀에서는 이런 인재를 찾습니다.
ü  약학생명공학 관련계열을 전공하신
ü  창의적인 사고와 실행력을 갖추신
ü  열정적이고 자기주도적인 업무가 가능한
ü  긍정적인 성격으로 communication 원활한
ü  영어업무가 가능한